티비와프로그램

췌장암 초기증상 통증 양상 본문

카테고리 없음

췌장암 초기증상 통증 양상

gilli 2019. 11. 20. 08:21

췌장암 초기 증상 같은건 우리가 몸으로 느끼기에 아주 힘들어서 말기가 되어서야 깨닫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이 드라마나 티비에서 보듯이 흔히 하는 이야기가 췌장암 3기 혹은 4기가 되어서야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검사를 병원에서 하게 된 결과 청전벽력같은 이야기를 듣는게 대부분인데요. 이런 사람들은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었다 이런말을 하지만 그럴리는 없고 실제로 증상이 있었지만 사람이 느끼기에 미미한 부분이라서 의심을 하지 않았던 것 뿐입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우리가 머리로 인지하지 않아도 몸으로는 이미 증상을 느끼고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은 갑자기 몸무게가 빠지게 되는데 이걸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거나 안하더라도 체중이 감소하니까 기분좋아하면서 이상징후라는 의심을 하나도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췌장암 초기증상을 포함한 대부분 암의 증상이므로 꼭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는 증상입니다. 그리고 음식물이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 분비가 안되기에 소화장애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췌장암 통증 부위


초기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말기로 넘어가면 췌장암 통증이 시작되는데요. 부위는 등통증이나 어깨 통증이 나타나는데 췌장에서 어느정도 떨어진 곳에서 고통이 나타나는 이유는 그곳까지 전이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통증 양상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최근에 유상철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았던만큼 이분에 대한 사람들의 염려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유명한 사람인데 부디 췌장암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드시고 건강관리 잘하셔서 완치한 모습으로 대중앞에 나타나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