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와프로그램

족저 근막염 스트레칭 마사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족저 근막염 스트레칭 마사지

gilli 2019. 11. 1. 00:20

발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1순위 이동수단입니다. 다리가 없으면 우리가 좋아하는걸 보러가지도 못하고 일을 하러갈수도 없고 사람으로서 누릴 수 있는것을 거의 아무것도 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다리에 병이 생기지 않도록 무리하지 않아야 하며 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우리 발바닥의 중요성을 모르고 함부러 대하다가 이러저러한 질병에 노출이 되고 염증이 생겨서도 그냥 방치해서 더 심해지기까지해서 돌아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족저 근막염 초기증상


족저근막이란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걸 방치해두면 걷기만해도 통증때문에 참을 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증상때문에 발바닥의 한부분을 들고다니거나 아픈부위가 닿이지 않도록 불편하게 걸어다니게 되는데요. 초기 증상으로 뒷꿈치가 욱신거릴수도 있는데 거의 대표적인 원인이 먹방이니 뭐니 해서 몸무게가 늘어난 것 때문이라고 해요. 체중의 급작스러운 증가로 발바닥의 균형이 맞지 않을수가 있는데 이것때문에 만성적으로 불편함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족저 근막염 스트레칭


통증에 무리가 되는 운동은 하면 안되며 오래 서있는 행위는 되도록이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초기에 뒷꿈치가 아프다던지 증상이 시작되었으면 그때는 이미 늦었기는 했지만 그래도 걸어다닐때 무리가 되지 않게 발바닥에 쿠션을 깔고다니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집에 오시면 냉찜질을 하고 근막의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 밤마다 스트레칭을 해줍시다. 족저뿐만 아니라 부위를 넓게 잡아서 종아리쪽도 함께 마사지해주며 아픔이 이어지지 않게 풀어주는게 통증 치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