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와프로그램

유방암 수술후 통증 염증 본문

카테고리 없음

유방암 수술후 통증 염증

gilli 2020. 5. 3. 10:10

유방암에 걸렸다는 진단이 내려오면 하늘이 철렁하고 암이라는 소식에 마치 지금 당장 죽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 빠지게 됩니다. 마치 자신이 시한부 인생이라도 사는것 같고 막막하고 슬프기만 하실텐데요. 하지만 걱정과 달리 유방암 3기 생존율이 50% 이상이나 되며 초기 증상 멍울이 만져졌을때 방문하신다면 거의 80% 이상은 완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큰 걱정을 하면서 패닉에 빠져있기 보다는 하루라도 바르게 수술과 치료를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유방암 수술후 통증


수술을 하고나서 통증이나 염증이 심한 사람들이 유독 있습니다. 상처가 잘 아물지를 않거나 염증이 잘생기는 체질이 있기 마련인데요. 그러지 않더라도 어깨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수술을 하고나서 갈비뼈 부근의 신경 손상이 일어나서 그럴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환자중 30% 정도가 이런 통증을 겪게 되며 일반적으로는 그냥 지나가는 통증에 불과하나 피부 자극이 살짝만 닿기만해도 화상을 입은것처럼 뜨거워서 아픔을 참기 힘들정도라고 합니다.


유방암 수술후 회복기간


보통 유방암 수술후 입원기간은 10일 내외로 잡으시는 분이 많습니다. 차후 경과도 봐야하고 집중적인 관리와 회복기간이 필요한 시기이기 때문인데요. 그러고 나서는 회복기간이 아주 중요한데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통해 면역력을 길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집중 케어를 받으면서 회복기간을 대략 3~6개월정도로 잡으시면 되는데요. 개인마다 나이도 다르고 면역력이나 종양의 크기나 전이 상태도 차이가 있기에 스펙트럼이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보통 6개월 정도면 재발되지 않는 이상 완치된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