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와프로그램

여주즙 부작용 효능 압시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여주즙 부작용 효능 압시다

gilli 2019. 9. 6. 11:33

일본의 한 지방에서는 장수하는 마을이 있는데 거기사람들이 물처럼 즐겨마시는게 여주차입니다. 외관이 너무 징그럽고 안에 씨앗까지 있어서 먹기에 여간 불편한것이 아닌데요. 맛은 또 어떠냐하니 쓴맛이 너무 심해서 생으로는 먹을 수 없는사람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자라지는 않는데 다른곳에서 수입해올 수 있었음에도 식용식물로 분류를 하지 않아 약재로도 사용되지 않았다네요. 최근 그 효능이 밝혀지고 국제적으로 인기를 얻자 한국에도 같은 열풍이 불게 되었습니다.


여주즙 효능


여주 먹는방법은 씨를 제거하고 노란속살과 껍질을 먹는건데요. 쭉 짜서 즙처럼 먹어도 되며 말린 여주를 여주차로 먹어도 효능이 좋습니다. 우려낼 때 효능이 더해지는건지 모르겠지만 찬성분을 가진터라 따뜻하게 먹으면 밸런스가 잘 맞춰져서 당뇨에 더 좋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그리고 지방을 연소시켜서 분해하므로 다이어트의 목적을 갖고 있다면 그런 효능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비만이되면 합병증으로 없었던 병도 생길수가 있으니 평소에 체중관리를 잘해야겠습니다.




여주즙 부작용


여주를 잘못먹으면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는데 보통 즙을 먹을때에는 안에있는 씨앗을 모두 제거하고 먹습니다. 왜냐면 씨에는 독성이 있어서 배가 아프거나 구토를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얀부분과 씨앗은 꼭 없애고 먹고 하루에 50g~70g 이상의 양은 과다복용이므로 피하도록 하고 임산부에게는 치명적이고 유산까지 갈수도 있으니까 절대 안먹도록 합시다. 본인이 위장이 원래 약한사람이라면 처음에 시작할 때에는 권장량보다 더 소량에서부터 시작하는게 복통을 막는 비결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