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와프로그램

생리불순 호르몬 검사 본문

카테고리 없음

생리불순 호르몬 검사

gilli 2019. 11. 15. 19:20

여성들은 사춘기 이후로 초경을 시작하여서 반평생을 생리를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폐경이 되기 전까지는 항상 아이를 낳을 수 있는 몸이 되는 것인데요. 그러나 생리혈로 인해 불편함이 생기는건 이루말할수도 없고 생리 불순이 생기게 되면 임신가능성 때문에 불안함에 한달을 보내기도 하는데요. 호르몬의 변화로 불규칙적인 생리가 주로 발생하게 되는데 생리불순의 원인이 되는 행동을 자제하게 된다면 이러한 증상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생리불순 호르몬 검사


호르몬을 검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리몸에는 셀수없이 많은 호르몬이 있고 여성의 경우에는 월경에 관여하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난소 호르몬 검사는 생리 초기에 주로 검사를 하는데 이를 통해서 배란일을 측정할 수 있꾸요. 황체호르몬 검사는 배란을 하고나서 검사가 가능한데 배란여부를 황체호르몬 검사를 한다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은 원래 남성에게 많은 호르몬인데 여성에게 많다면 생리불순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생리불순 원인


일상생활을 하면서 밤에 잠을 잘 못자는 불면증 혹은 직장이나 가정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호르몬적인 큰 변화를 일으켜 생리불순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만약 정신적으로 받는 스트레스가 없는데도 생리가 불규칙하게 일어난다면 신체적으로 난소 기능에 이상이 생긴것일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데도 증상이 몇달동안 반복해서 계속적으로 일어난다면 호르몬 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산부인과에 내원하여서 하시는 편을 권장해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