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와프로그램

백내장 수술 후유증 관리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백내장 수술 후유증 관리

gilli 2019. 11. 24. 23:39

옛날에야 백내장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하나밖에 없는 시력과 관련된 기관이라 그런지 억장이 무너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지요. 이름도 뭔가 무서워보이고 한번 걸리면 실명이 되기까지 한다고 하니까 무섭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60세나 70세 이상의 나이에서 흔하게 나타나며 치료도 간단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백내장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에 방문한 후에 검사를 받고 치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시고 검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유증


백내장에 걸리면 수술을 하게 되는데 이게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합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이 조금 있는데 3일동안은 세수를 하지 않고 안압이 높아지지 않도록 아래로 숙인상태로 머리를 감는행위를 하는 등 지켜야될게 좀 있습니다. 그리고 찜찔방같은 것은 회복 기간인 3개월이 끝나기 전까지는 최대한 자제하는것이 좋구요. 안그러면 심할경우 재수술을 해야될 경우도 있고 망막이 분리될수도 있으며 실명이 될수도 있으니 꼭 이야기를 들은것을 지키길 바랍니다.




백내장 증상


강아지도 걸릴만큼 눈이 있는 생물이 노화가 되어 나이만 들면 다들 걸린다고 합니다. 강아지는 말을 하지 못해서 증상을 말하지 못할 뿐이지만 실제로 사람과 겪는게 비슷하다고 합니다. 사물이 여러개로 보여서 분간하기가 쉽지 않거나 색깔이 이상하게 보이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시야가 뿌옇게 잘 안보여서 잘 넘어지기도 한답니다. 또한 빛번짐 현상이 가끔 나타나기도 한다는데 가로등같은 곳에서 나오는 빛이 번져서 앞을 보기가 힘들기에 운전중에 대단히 위험할 수도 있다고 하니 치료를 하면 좋겠습니다.

Comments